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tip)

제주도 렌트카 주의사항 및 대여 방법(초보운전 후방, 네비 옵션 확인 방법)

반응형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렌트카 대여가 필요합니다. 교통편이 불편하고, 택시를 타거나 대절하는 요금이 매우 비쌉니다. 특히 초보운전자들은 렌트카를 대여할때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은 초보운전자들에게 제일 필요하고 조심해야할 부분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대여 주의사항
2. 대여 가격
3. 대여 방법
4. 결론

 

 

초보 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 아닐까요? 운전에 자신이 없는 초보자들은 차를 빌리기전에 몇가지 점검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고민했던 부분들을 담았습니다. 

 

 

 

1. 차량 대여 주의사항

 

 1-1 대여 조건
당연히 운전면허증 소지자여야하며, 나이는 만 21세 이상이어야합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대여에 제한이 있거나 요금이 비싸질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2-2 차량 종류

초보자는 차폭감이 별로 없어서 중형이상 차를 선택했을 경우에 운전시 곤란한 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넓은 도로이지만, 좁은 골목이나 길이 좁은 도로를 만났을때 빠져나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차나 소형차를 선택하면 운전하기가 수월해집니다. 대부분 렌트카 업체에서는 모닝, 스파크, 캐스퍼 등 소형 차량도 예약 가능합니다. 날짜가 임박해서 대여할 경우 원하는 차종이 없을 수 있으니 미리 예약하면 더욱 좋습니다.  

 

 2-3 보험 가입(완전자차)

 운전이 미숙한 초보운전자의 경우 사고가 생기면 경제적인 손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차량 대여시 추가적으로 완전자차 보험을 들면 본인 부담금 없이 차량을 빌린 업체에서 사고처리를 도와줄 수있습니다. 

 특히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초보자분들은 대기업인 롯데나 SK에서 대여를 하면 사고 처리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네이버카페에서 대표적인 제주도여행 카페에서 팁을 얻어 이번에 대기업에서 완전자차 보험을 들고 차량을 대여했습니다.    

 

 

 

 

 2-4 추가 옵션 확인(후방과 네비)

 

저는 운전경력이 3년이상이지만 겁이 많고 길치라서 네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온라인 예약시 날짜, 차종, 보험은 선택이 가능하지만 추가 옵션은 확인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차량에 따라 랜덤배정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저는 캐스퍼를 예약했는데 고객센터에서 추가옵션은 처음에는 랜덤이라고 하다가, 제가 선택한 차종은 후방카메라와 네비는 모두 있다고 답변을 듣고 안심하고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한건 현장에 가서 확인을 해봐야겠지만, 고객센터에서도 확인 후 답변을 해준거라 믿어보려고합니다. 잘못된 답변이어도 캐스퍼는 소형차이기때문에 혹시라도 후방이 없어도 대형차에 비해서 주차는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겁이 많을뿐 운전은 3년이상이라, 운전이 미숙한 분들은 블랙박스 여부도 확인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하지만 랜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대여 가격

 

제주도에서 차량 렌트는 대여를 하는 기간, 차종, 업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소형은 원데이 3만원~6만원, 중형차 이상은 5만원~15만원 사이입니다. 특히 대기업은 신뢰성은 높지만 타업체에 비해서 가격이 높게 산정되어있습니다. 또 비수기보다 성수기 대여는 더 비쌀 수 있으며, 차량이 없을 수 있으니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저는 대기업에서 소형차량(완전자차 보험 포함)으로 선택했으며 2박 3일 대여로 10만원을 결제했습니다. 완전자차 보험료로 약 5만원을 추가로 지불했습니다. 보험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약 6만원입니다.  

 

 

3. 대여 방법

온라인 대여와 현장에서 대여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원하는 차량과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견적을 알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수기에 차량이 없어서 예약이 불가할 수 있으니 사전 예약이 꼭 필요합니다.

 

 

4. 결론

제주도 여행을 한 번이라도 가보신분은 알겠지만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 대중교통도 매우 불편하고요. 또 보통은 2박이상 여행이라 짐도 매우 무겁습니다. 그래서 편리한 여행이 되려면 차량 대여는 필수입니다. 처음 차량을 빌려보거나, 초보운전자들일 경우에 가격, 차종, 옵션, 보험 등 불안을 느끼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열심히 검색하고 알아봐서 대기업에서 완전자차를 선택했습니다. 완전 자차는 차량확인 없이 대여와 반납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저렴하게 빌리고 차량 반납후 업체와 실랑이하는 일들도 꽤 벌어진다고합니다. 그런 걱정하기 부담스러우신 초보자분들 또는 귀차니즘있는분들은 맘편하게 대기업에서 빌리세요~ 저는 비수기에 빌려서 그런지 10만원에 자차보험까지 들었습니다 : )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보내시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