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tip)

스레드 지금 시작해야하는 이유. 글자로 소통하는 SNS

반응형

 

다들 어떤 SNS를 이용하시나요?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밴드, 카페, 틱톡 이중에는 있으신가요? 세월이 빠른만큼 변화도 빠른 것 같습니다. 제가 급식을 먹던 시절에는 버디버디, 세이클럽, 다모임, 싸이클럽을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어느날인가 검정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은 스티브잡스가 혁신을 외치더니 너도나도 스마트폰을 들고 카카오톡과 인스타, 유튜브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동시에 겪은 세대라서 그런지, 가끔은 아날로그가 그리울 때가 있었습니다. 잊고 살던 친구에게 날아온 손편지가 좋아서 하루종일 기분이 좋았던 날이 있었습니다. 서랍에서 마음에드는 편지지를 골라서 무슨 말을 쓸까 고민하면서 한글자 한글자 정성들여 글을 썼습니다. 우표를 붙이고 빨간색 우체통에 넣던 시절이 이제는 가물가물합니다.
 
반 친구들이 너도나도 핸드폰이 생기던 시절에는, 나만 뒤늦게 핸드폰이 생기고 친구들과 문자를 주고 받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상대방이 내가 보낸 문자를 읽었는지 알 수 없어서 설레듯 문자를 기다리곤 했습니다.     
 
 
 
 
 

그래서 이 시점에 스레드가 나온게 참 좋습니다.

 
나이, 성별, 직업을 떠나서 모르는 사람들과 반말하며 글자로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이니까요. 스레드가 나온지 1년됐는데 최근 인터넷 기사 헤드라인만 봐도 성장세가 느껴지지 않나요?
 

 
요즘 대부분의 SNS는 사진이나 짧은 영상을 많이 사용하는데, 스레드는 텍스트 중심의 서비스로 차별화된 전략을 택했습니다.  스레드에서 사진이나 동영상도 올릴 수 있지만 스레드의 핵심은 글을 통한 소통입니다
 
스레드 사용자들은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다른 SNS와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보여집니다. 특히 최근 한강 작가의 노벨상 수상으로 책 읽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글을 쓰는 문화가 점점더 확산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텍스트 힙'문화라고 책읽기나 글쓰기를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문화가 젊은 세대에서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스레드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그래서 스레드 수익화가 되나요?

 
 

 
 
 
결론만 말하면 스레드 수익화는 아직 NO
 

에밀리 달튼 스미스 스레드 프로덕트 총괄 부사장

 
 
저기 위에 금발 머리의 에밀리 달튼(스레드 프로덕트 총괄 부사장)이 스레드 수익화에 대해 말씀하셨기를...
 
수익화 계획에 대해서는 "수익화를 이루기까지 4단계가 있는데, 우리는 아직 아이디어를 만들고 서비스를 개발하는 2단계에 있고, 이제 3단계인 규모 확대로 넘어가고 있다. 지금은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받고, 기본 기능을 충실히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렇게 말씀을 하십니다.
 
수익화는 4단계가 있데요. 스레드 출시 1년만에 3단계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더이상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지요? 4단계가 머지않았습니다. 조만간 스레드 수익화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200%입니다. 무엇보다 1년만에 엄청나게 늘어난 스레드 이용자수를 보세요. 메타에서 밀어주고 있다구요  
 
 
 

 
 
 
눈치 빠른 사람들은 스레드 1,000명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스레드를 시작하고 1000명 프로젝트 해시태그가 많아서 궁금했는데, 친구를 많이 사귀어야(팔로워) 돈(수익)이 되니까요. 아직 메타에서 정확한 기준은 발표하지 않았지만 사람들에게 1,000명을 모으면 돈이된다고 입소문이 난 상태입니다. 
 

 
 
[돈이되는 정보]오늘부터 스레드(Thereads) 시작! 수익화 가능할까?

[돈이되는 정보]오늘부터 스레드(Thereads) 시작! 수익화 가능할까?

1. 스레드 수익화 NO결론부터 말하자면 스레드(Threads)의 수익화는 아직 확정된 정보가 없다.아직 소문에 기반한 이야기만 나오고 있다. 2. 스레드 1,000명 프로젝트는 왜하는 건데? 스레드는 '누구

bluecong.tistory.com

 
 
 
 
 
 

그런데 돈도 안되는데 지금 할 필요는 없지 않아요? 왜 지금?

 
 
1. 이분이 스레드를 엄청 재미나게 하고있습니다

마크 저커버그

 
나도 재밌게 하는 취미 있으면 공유하고 싶잖아요. 그런데 만든 장본인이 재밌게 하는 취미가 있다면 전세계에 공유하지 않을까요? 스레드의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2. 새학기에 친구 사귀기가 쉽다
학교 다닐때 새학기 지나고 친구 사귀려고해봐요. 친구가 잘사귀어지나요? 무리가 생긴 곳에 들어가서 그들의 마음 얻기가 쉽던가요? 지금은 너도나도 친구를 사귀려고 스레드 1,000명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스하리완을 열심히 외치고 다니죠. 지금은 스레드 팔로워 만들기가 너무 쉽습니다. 지금 사귀세요 친구. 
 
[반말조심]스레드에서 자주쓰는말? 시작하기 전에 알고가자

[반말조심]스레드에서 자주쓰는말? 시작하기 전에 알고가자

스레드에서 자주쓰는말 '스하리'라는 게 있어. 그게 뭐냐고~?일단 설명하기 전에 스레드를 시작하면 사람들이 반말로 소통해.그러다 보니 나도 지금 반말로 쓰네ㅋㅋㅋ(하루만에 스레드에 젖어

bluecong.tistory.com

 
3. 조회수가 잘나온다
새학기는 탐색 기간입니다. 얘는 누구니? 쟤는 누구니? 사람을 알아보는 과정에 있습니다. 인스타나 유튜브만 봐도 모르는 사람이랑 친구 잘안하잖아요. 그래서 지금은 아무개가 글써도 조회수가 아주 잘나옵니다. 조회수가 잘나오면 나를 알릴 기회도 많아지고 친구 사귈 기회도 많아지지요.
 
4.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돈이 생긴다
트랙픽이 돈이 되는 이유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가치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트랙픽은 웹사이트 또는 앱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숫자입니다. 트랙픽이 많아지면 제휴마케팅, 광고 등 여러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새로운 SNS 스레드에 사람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5. 지금이 기회다
그러니까 지금 하세요 지금! 유튜브도 그때할 걸... 주식도 그때 살 걸... 스레드도 아마 그때 할걸? 스레드 기차에 올라타세요.
 
 
 

반응형